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전 레인보우 재경 비키니 화보

작성자
유성종진남
작성일
2020.01.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5
내용
20171201,IT과학,파이낸셜뉴스,韓 스타트업 美 ′초통령′ 카툰네트워크로 모바일게임 만든다,한국의 작은 스타트업 창업초기기업 이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높은 인지도를 가진 카툰네트워크의 지식재산권 IP 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게임 개발 스타트업인 팝조이가 카툰네트워크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카툰네트워크 아레나 를 개발중이다. 아직 게임업계에서 이름도 생소한 팝조이가 카툰네트워크와 IP 계약을 체결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내외에서 이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이지고 있는 것이다. 카툰네트워크는 북미 저연령층 아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벤10 위베어베어스 파워퍼프걸 등이 유명이다. 팝조이는 카툰네트워크의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게임에 등장시킨다. 마블이 어벤저스를 만든 것처럼 일종의 카툰네트워크의 어벤저스인 것이다. 강지훈 팝조이 대표 팝조이가 카툰네트워크 IP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창업자인 강지훈 대표의 역할이 컸다. 강 대표는 올엠 사업본부장을 거쳐 네오위즈에서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팝조이 창업 직전에는 메틴2 로 잘 알려진 웹젠이미르의 대표를 역임하기도 했다. 특히 해외 파트너사들과의 굵직한 제휴를 성사시킨 경험이 많다. 강 대표는 피파온라인2를 담당하면서 글로벌 게임사와의 협력 경험을 쌓았고 웹젠에서 메틴2라는 해외에서 더 인기있는 게임을 서비스하며 해외 사업자와 교류를 했던 경험이 도움이 됐다 며 카툰네트워크라는 든든한 IP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실제로 해외 게임사들이 팝조이의 게임에 주목하고 있다. 팝조이는 지난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게임쇼 지스타 비즈니스관에 작은 부스를 꾸리고 카툰네트워크 아레나 를 선보였다. 국내 게임사 관계자들보다 해외 게임사 관계자들이 게임에 관심을 보였다. 강 대표는 지스타를 통해 다른 외국 IP 보유사들과의 제휴 협력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했다 고 전했다. 팝조이가 개발중인 모바일게임 카툰네트워크 아레나 사실 팝조이는 이미 한차례 쓴잔을 마신 스타트업이다. 인도시장을 겨냥한 게임을 개발해 인도 서비스를 시도했지만 흥행에 실패했다. 인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강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카툰네트워크와 같은 글로벌 IP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는 카툰네트워크에 익숙한 동남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전세계 게이머들을 만나려고 한다 며 단순히 캐릭터만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스토리도 직접 발굴하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팝조이는 이르면 연내 카툰네트워크 아레나 동남아시아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무료토토사이트20171205,IT과학,서울경제,AI의사 왓슨 의료진과 암치료법 일치율 70%대,국내 첫 도입 가천대길병원 1년운영 결과 발표 서울경제 인공지능 AI 의사로 불리는 IBM의 ‘왓슨 포 온콜로지 이하 왓슨 ’과 실제 의료진의 의견 일치율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가천대길병원은 5일 가천대 의과대학에서 ‘왓슨 도입 1주년’을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동안의 진료 성과와 환자 분석 데이터 등을 공개했다. 길병원은 지난해 12월 국내 병원 최초로 왓슨을 도입해 환자 총 557명을 대상으로 활용해왔다. 길병원이 왓슨을 이용해 진단받은 대장암 환자 118명을 분석한 결과 의료진이 생각한 치료법과 왓슨이 ‘강력 추천’으로 제시한 치료법의 일치율은 55.9%였다. 외국에서 2009년 1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진행한 기존 연구 일치율 48.9%보다 7% 높아진 수치다. ‘강력 추천’과 더불어 추천 치료법까지 포함할 경우 의견 일치율은 더 높아진다. 대장암이 78.8%로 가장 높은 의견 일치율을 보였고 직장암은 77.8% 위암 72.7%로 뒤를 이었다. 왓슨의 경우 강력 추천·추천·비추천으로 구분해 치료 방법을 제시한다. 백정흠 길병원 외과 교수는 “예전보다 강력 추천 의견 일치율이 높아진 것은 전문가 의사 집단도 왓슨의 능력을 더 신뢰하게 됐다는 사실을 의미한다”며 “아직 100% 일치율은 보이지 않지만 인공지능의 환자 분석 능력을 나날이 향상하고 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더 의미있는 진료 효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왓슨을 활용한 인공지능 다학제진료 주치의를 포함해 5 6명의 의료진이 진료하는 방식 에 대한 환자 평가 역시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이 94%에 달했다. 왓슨은 의학저널 290종·의학 교과서 200종을 비롯해 1 200만 쪽에 달하는 전문자료와 방대한 환자 임상 사례를 담고 있어 환자의 데이터를 입력할 경우 최적의 치료법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장비다.바둑이게임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엔지니어링공제 ‘선릉 시대’...회관 매각은 없던 일로,11일부터 업무개시...회관은 미니스톱에 임대 EGI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 본사를 이달 중순 사당역 인근서 선릉역 인근으로 옮긴다. 당초 검토했던 엔지니어링회관 매각 대신 임대를 선택했다. 1일 투자은행 IB 업계에 따르면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MG손해보험 본사 빌딩을 EGI엔지니어링공제 빌딩으로 명칭을 바꾸고 오는 11일부터 업무개시에 들어간다. 14일 오전에는 개소식을 열 계획이다. 건물의 2 5층을 엔지니어링공제가 쓰고 MG손보가 책임임차 Master Lease 로 남는 구조다. 1993년 준공된 MG손보 빌딩은 지하 6층 지상 15층 규모로 연면적은 1만2800㎡ 규모다. 선릉역 인근에 있어 근접성이 뛰어난 데다 건물 유지상태도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위해 엔지니어링공제는 지난 9월 말 계약금 10%와 중도금 30%를 납부한 후 지난 11월 말 잔금을 납부해 MG손보 빌딩을 총 810억원에 인수했다. 기존 서초구 사당역 인근에 있던 엔지니어링회관의 엔지니어링공제가 쓰던 공간은 미니스톱에 임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미니스톱은 기존 6 7층에 더해 1 2 4층 등 총 5개층을 사용키로 했다. 이 건물은 총 7층 규모다. 앞서 엔지니어링공제는 본사 이전에 따라 엔지니어링회관 매각도 검토했다. 임차인 미니스톱은 삼성동 이전을 검토했으나 엔지니어링공제가 건물 보유로 방침을 바꿈에 따라 추가 임대를 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IB업계 관계자는 “엔지니어링공제는 사옥 이전을 위해 송파구 가락동 등 다양한 곳의 물건을 검토해왔다”며 “테헤란로에 진출한 만큼 자산운용 부문의 투자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엔지니어링공제의 자산운용 규모는 지난해 약 6000억원에서 약 7000억원으로 1000억원 가량 늘어났다. 대체투자 비중은 20% 수준이다. 항공기 인수금융 부동산 등 투자를 하고 있는데 안정적인 투자에 중점을 두겠다는 계획이다.뉴원더풀게임20171206,IT과학,디지털데일리,취재수첩 韓게임 잘 나갈수록 조심스러운 이유,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업계가 유례 없는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5일 여기저기서 호재를 알렸다. 콘텐츠대상 대통령표창 3000만달러 수출의탑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첫 진입 등 모두 게임업체들이 일군 성과들이다. 그야말로 상복이 터졌다. 이 같은 수상의 이유는 국내 게임이 세계 각국에서 인기를 끈 덕분이다. 예전엔 게임 수출국이 중화권에 쏠렸다지만 이제는 북미와 유럽으로도 진출해 성과를 내고 있다. 모바일 시대를 맞아 게임이 더욱 활발하게 소비되면서 국내 개발사 퍼블리셔들의 브랜드 가치도 상승했다. 게임업체가 올해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다는 것은 우리 생활 깊숙히 게임이 스며들었다는 뜻이다. 국내 게임시장은 지난 2015년 10조원 규모를 넘어섰다. 게임앱 시장 규모로는 세계 톱5 수준을 유지 중이다. 국가경제 규모 인구수 대비 게임시장이 상당히 큰 편이다. 마니아들을 확보한 일부 모바일게임은 세계 어디에 내놔도 밀리지 않을만큼 큰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는 게임업체들이 이른바 열일 열심히 일 한 덕분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잘 만든 게임에 화답하는 이용자들이 있었던 것이 게임시장이 클 수 있었던 이유다. 일본 북미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는 게임을 하나둘 늘어나는 사례를 감안하면 국내 게임의 완성도는 세계적 수준에 도달했다. 그러나 게임이 잘 나갈수록 업계 내에서 조심스러워하는 분위기가 감지된다. 일부 게임이 세계적인 수준에서 성공하고 업계 덩치가 커지다보니 점차 책임감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탓이다. 이 같은 배경엔 국내 게임들의 주된 수익모델인 뽑기 확률형 아이템이 자리잡고 있다. 국내 게임업체들이 신작 발표회를 할때면 늘상 수익모델 BM 에 대한 질문이 쏟아진다. 그럴때마다 ‘과금 결제 유도를 심하게 하지 않겠다’는 취지의 답변이 나오곤 한다. 이러한 발언을 되짚어보면 현업에 몸담은 사람들도 업계가 확률형 아이템으로 과금 유도를 심하게 해왔다는 것을 일부 인정했다고 볼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국내 게임시장은 국가경제 규모와 인구수를 감안해도 상당히 큰 편이다. 이를 게임 강국의 사례로 들 수 있지만 지금에 와선 확률형 수익모델 위에 세워진 다소 비대해진 시장이라는 생각도 든다.바둑이게임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