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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나스타샤 세불스카

작성자
유지협석훈
작성일
2020.01.2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9
내용
20171204,IT과학,전자신문,나이스 투 CU...CU 5년만에 BI 교체,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 씨유 가 BI 브랜드 아이덴티티 를 교체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12년 독자 브랜드 CU 를 론칭한 이후 5년 만의 BI 교체다. 회사측은 차세대 편의점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첫 단추라고 설명했다. 새 BI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반갑고 친근한 인사 소통을 의미하는 Nice to CU 나이스 투 씨유 로 정했다. 이에 맞춰 로고와 간판 등 디자인도 재정비했다.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형상화해 말풍선 안에 CU 로고를 담아 부드럽고 유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색상은 기존의 밝은 라임색과 보라색에서 톤 다운했다. 시각적 편안함을 주기 위한 차원에서다. 새 BI가 적용된 간판과 집기 등은 신규 점포에 먼저 도입되고 기존 점포에도 순차 적용된다. 유니폼 비닐봉지 영수증 등 소모품과 홍보물도 기존 제품이 소진되는 대로 새 디자인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오정후 BGF 전략기획실장은 “새 BI를 통해 국내외 고객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쓰리랑 게임 주소20171206,IT과학,머니투데이,KT 골드번호 5000개 공개 추첨,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 20일까지 응모..27일 당첨차 공개 KT가 기억하기 쉬운 골드번호 5000개를 공개 추첨한다. 사진제공 KT KT가 0000 1004 등 기억하기 쉬운 골드번호 5000개를 공개 추첨한다. KT는 골드번호 5000개의 주인공을 찾는 고객 응모 행사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골드번호 추첨 행사는 정부 방침에 따라 매년 2회 진행되며 KT는 지난 9월 1차 추첨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골드번호는 AAAA형 AAAB형 AABB형 ABAB형 ABCDABCD형 특정의미 1004 2580 등 형 등 총 5000개다. 골드번호 신청은 KT 고객 외 신규 및 타사 이용고객도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 KT 대리점 플라자 온라인 사이트 모바일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 앱 등에서 응모할 수 있다. KT는 27일 당첨자를 선정해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며 내년 1월 16일까지 3주간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당첨 받은 번호로 번호 변경하면 된다.승인전화없는 토토사이트20171201,IT과학,동아일보,세계 뉴미디어 전문가를 만나다미 컬럼비아대 타우센터,동아일보 “많은 사람들이 구글의 광고 네트워크나 페이스북의 뉴스피드가 가짜 뉴스를 확산시키는 주된 원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미국 뉴욕 컬럼비아대 저널리즘 스쿨 디지털 저널리즘 연구기관인 타우 센터 Tow Center 의 조나단 올브라이트 리서치 이사가 8월 1일 컬럼비아대를 찾은 기자에게 한 첫 마디다. 그는 ‘가짜 뉴스 fake news ’를 반복적으로 공유하는 페이지의 광고를 차단해 수익을 낼 수 없도록 하더라도 가짜 뉴스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컬럼비아대 저널리즘 스쿨 소개 영상 올브라이트 이사는 데이터 저널리즘 전문가이자 가짜 뉴스 분석 전문가다. 그는 미국 대선 기간에 러시아 교황과 연계된 가짜 뉴스가 온라인상에 확산되는 ‘가짜 뉴스 생태계’를 지난해 11월 발표해 미국 내 큰 반향을 일으켰다. 또 올해 10월 초에도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퍼져나간 러시아발 선전의 도달 수가 페이스북의 예상치 1000만 회 를 훌쩍 뛰어넘는 수억 회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타우 센터에서 서 있는 조너선 올브라이트 이사 이날 타우 센터 1층 회의실에서 만난 그는 캐주얼한 셔츠과 면바지 스니커즈 차림의 편안한 복장을 하고 있었다. 미소를 지으며 악수를 청하는 첫인상은 서글서글했다. 그러나 인터뷰가 시작되자 준비한 노트를 펴고 질문과 답변을 왼손으로 빼곡히 적는 모습은 그가 깐깐한 데이터 연구자라는 사실을 말해줬다. ○가짜 뉴스 가려주는 데이터 저널리즘 최근 미국에서는 지난해 미국 대선에서 온라인 상의 가짜 뉴스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이라는 결과에 큰 영향을 줬다는 비판이 거세다. 올브라이트는 “입증되지 않은 주장과 불완전한 증거로 비판만 하는 것은 사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없다”며 “가짜 뉴스의 생태계를 보면서 가짜 뉴스가 확산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당시 미국 일론대 Elon University 에서 데이터 기반 스토리텔링을 가르치던 올브라이트 이사는 가짜 뉴스가 대선 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확산된 경로를 네트워크 맵으로 제작했다. 300개가 넘는 뉴스 유통업체의 130만 개 URL 트래픽을 수집 분석했다. 그 결과 소셜미디어 사이트와 주류미디어 사이트 외에도 가짜 뉴스 관련 트래픽을 유발하는 강력한 허브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컨서버피디아 Conservapedia 우익들을 위한 위키피디아 ’ ‘Rense’ 같은 우익 선전 매체 사이트들이었다. “충격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결과였습니다.” 그는 당시의 느낌을 이렇게 설명했다. 가짜 뉴스 배포 사이트들은 구글 페이스북의 랭킹 알고리즘을 영리하게 이용했다. 무슬림 여성 유대인 홀로코스트 등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를 쏟아냄으로써 랭킹 알고리즘 상의 자신의 순위를 높였고 검색어 상위에 올라가면서 방문자가 늘어나는 포지티브 피드백이 생겼다. 이들의 콘텐츠 가치가 점점 더 높아지면서 구글이나 페이스북은 관련 검색어가 나오면 이들의 뉴스를 우선적으로 보여줬다. “뉴스 배포 사이트의 ‘생태계’를 보지 않았더라면 절대 알 수 없었을 부분입니다. 이렇게 정보 간의 관계를 분석해서 새로운 ‘영향 impact ’을 끌어내는 게 진정한 데이터 기반 스토리텔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현재 의료 정보와 관련된 연구도 하고 있다. 사람들이 인터넷에 어떤 의료 정보를 검색하는지 어떤 정보를 보고 수술할 병원을 결정하는지 등 의료 정보가 흐르는 네트워크를 한 눈에 나타낼 계획이다. 그는 미래에는 이와 같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이 인공지능 AI 등에 의해 자동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디오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좋은 사례다. 다양한 영상 장소 텍스트 정보를 종합해서 하나의 비디오 스토리를 만들어주는 기술이 점점 더 발전하면 데이터 저널리즘도 훨씬 간편해질 수 있다. “그럴수록 남들과 다른 통찰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중요해질 겁니다. 현재 많은 미디어가 정보를 인터랙티브하게 보여주는 데 치중하고 있는데 독자들은 일일이 클릭해야 하는 복잡한 정보를 사실 원하지 않습니다.” 올브라이트 이사는 미래의 데이터 저널리즘이 해결해야할 문제가 ‘데이터 기근’일 것이라고 말했다. 5 10년 안에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가 다 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갈수록 대형 기업들이 자신들이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비공개로 전환하고 있다”며 “이들이 어떤 정보를 수집하는지 어떤 정보를 보관하는지 왜 보관하는지를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향상’보다 ‘지불 방식’ 개선이 우선 자신의 연구실에서 인터뷰하고 있는 수전 맥그리거 컬럼비아대 교수 한편 올브라이트 이사의 동료인 수전 맥그리거 36 컬럼비아대 교수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보다 이것에 적절히 돈을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맥그리거 교수는 2011년 타우 센터에 합류하기 전 월스트리트저널 WSJ 에서 4년 동안 뉴스그래픽 팀 수석 프로그래머로 근무했다.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회사에서 근무한 경험 때문일까. 그는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미디어가 살아남는 방법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콘텐츠보다 시스템이라는 다소 의외의 답변을 내놨다. “시간과 지역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사가 점점 혼합되고 있습니다. 매체나 주제를 한정하지 않죠. 하지만 미디어들은 어떤가요. 워싱턴포스트 WP 월스트리트저널 WSJ 뉴욕타임스 NYT 를 보려면 각각 3개의 독립된 계정을 가지고 3번을 로그인해야 해요. ‘악몽 nightmare ’입니다.” 그는 하나의 통합된 계정이나 계좌를 두는 등 콘텐츠를 편리하게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했다. 그는 아이튠스나 넷플릭스를 예로 들었다. 불법 복제가 판을 치던 음악 산업과 영화 산업이 다시 활기를 띠게 된 것은 정당한 지불 방식 시스템이 제공됐기 때문이라는 설명이었다. 그는 “물론 하나의 조직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라며 “미디어가 공동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 기술 문제도 있다. 대표적 예가 광고. 맥그리거 교수는 광고 때문에 기사가 나오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소비자들이 맬웨어 같은 악성 소프트웨어 노출될 수 있다는 문제를 지적했다. 현재의 광고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맨 마지막으로 봤던 웹페이지를 참고해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꼭 맞는 광고를 제공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그는 “미 미식축구 결승전인 슈퍼볼 광고는 슈퍼볼 경기만큼 인기가 많다”며 “광고가 반드시 끔찍하라는 법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사용자들이 광고의 어떤 부분에 불편함을 느끼는지 시간을 들여 파악하는 것이 먼저”라고 말했다.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인만큼 사용자 반응을 통해 광고를 개선하라고 강조했다. 뉴욕 이영혜 동아사이언스기자yhlee donga.com QR코드를 스캔하면 ‘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 인터랙티브 사이트 interactive.donga.com newmedia 로 이동합니다. 각국 뉴미디어를 취재하며 촬영한 생생한 인터뷰 동영상 사진 각종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99게임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1인방송 넘어… 새 사업으로 경제가치 창출,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대화 캐리소프트·비디오빌리지 등 인기 콘텐츠 대표들 경험공유 서울 삼성동 구글캠퍼스에서 열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대화 에 참석한 캐리소프트 박창신 대표 왼쪽부터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 비디오빌리지 조윤하 대표. 유튜브 제공 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 영상 콘텐츠로 돈 벌기 정말 힘듭니다. 3개월 동안 17만원의 수익을 낸 적도 있었지만 어떻게든 버텨내는 과정이 중요했습니다. 지금은 누적 100억원의 펀딩을 받아 흑자도 내고 있습니다. 어린이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1인 인터넷 방송 진행자 캐리언니 를 탄생시킨 박창신 캐리소프트 대표의 말이다. 동영상콘텐츠가 인기를 얻으면서 1인 방송 제작자를 관리하고 콘텐츠를 생산하는 다중네트워크채널 MCN Multi Channel Network 산업이 새로운 경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6일 구글 유튜브는 서울 삼성동 구글캠퍼스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대화 를 열고 유튜브로 새롭게 만들어내는 비즈니스 유튜브 스타트업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콘텐츠 제작업체 캐리소프트 샌드박스네트워크 비디오빌리지의 대표가 참석해 1인 방송콘텐츠의 가능성을 보고 시장에 뛰어든 경험담을 공유했다. 이들은 유튜브에서 채널을 개설하고 사업을 확장해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캐리소프트는 어린이를 위한 장난감 소개채널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로 인기를 얻은 업체다. 유튜브 채널에서 시작해 연재 캐릭터 상품 사업 뮤지컬과 같은 공연사업 키즈카페 사업 등 전 방위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박 대표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의 엘사처럼 사랑받을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고자 한다 며 캐릭터가 들어간 상품 공연 사업뿐 아니라 내년에는 캐릭터를 활용해 모바일 캐주얼 게임도 출시될 예정이다. 동영상콘텐츠에서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하고 있다 고 소개했다. 이필성 샌드박스 대표는 최근 어린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1인 방송 창작자 도티 와 오랜 친구인데 도티가 인기를 얻는 것을 보고 잠재력이 큰 산업이라고 판단해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며 창고 같은 곳에서 4명이 시작해 창업 첫해 10억원을 투자받았고 이후 40억원 정도 투자를 받아 흑자 운영하면서 회사가 많이 성장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샌드박스는 게임 키즈 먹방 등 다양한 1인방송 창작자 150여개팀이 소속된 회사로 지난달 기준 유튜브 채널 조회수 110억회를 기록했다. 조윤하 비디오빌리지 대표는 방송국에서 근무하면서 가볍고 빠르게 영상을 만들어 소통하고 수익 활동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며 초반에는 유명한 1인 방송 창작자가 없어 힘들었지만 스스로 미디어이자 콘텐츠이자 유명인인 이 생태계 구조가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해 1인 방송창작자가 가지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들은 MCN 산업이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고 입을 모았다. 박 대표는 캐리소프트는 단 한 명의 비정규직도 없다 며 방송고 미디어고 디자인고과 같은 특성화 학교 출신 학생들도 선호해 매년 뽑고 있다 고 말했다. 이 대표 역시 학벌 나이 성별을 전혀 고려하지 않아 샌드박스 직원들의 평균연령은 25세 라며 인터넷방송을 얼마나 많이 보는지 재미있는 콘텐츠를 본능적으로 알고 있는지를 고려해 전문적인 인력으로 키우는 게 숙제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MCN 시장 규모는 대략 2000억 3000억원으로 추산된다.로얄바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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