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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ZDNet Korea,정부 방통업계 불공정 갑을 관계 청산한다,4기 방통위 4대 목표·10대 정책과제 발표 지디넷코리아 박수형 기자 4기 방송통신위원회가 향후 3년간 수행할 정책과제 10개를 확정했다. ‘국민이 중심 되는 방송통신’이란 비전과 4대 정책 목표도 함께 마련했다. 민주적 여론 형성을 위한 사회적 공론의 장으로서 방송통신 서비스의 공공성과 공정성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둔다. 또 이용자 권익보호 정책기조를 이용자의 능동적 참여로 전환해 이용자 스스로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기로 했다. 이전 방통위에서 이어오던 정책 기조와 더불어 4기 방통위는 방송통신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불공정한 갑을 관계를 청산하고 차별적 규제를 해소하는데 집중하기로 했다. 아울러 인터넷 모바일 중심의 융합 고도화에 발맞춰 신규 서비스 활성화를 지원하고 법체계를 정비해 데이터 기반의 4차 산업혁명을 지원한다.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6일 과천정부청사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지난 8월 출범한 제4기 방통위는 비전과 정책과제 수립을 위해 급변하는 방송통신 기술과 이용환경 국내외 경쟁 심화 속에서 방송통신서비스가 어떻게 국민의 화합과 소통에 기여하고 미래 사회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지를 중점적으로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과정에서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방송통신 분야별 간담회와 토론회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실시했다”면서 “방통위 상임위원 간에도 수차례의 간담회를 거쳐 비전과 정책과제를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목표 1. 공정하고 자유로운 방송통신환경 조성 공정하고 자유로운 방송통신 환경을 조성하는 목표에는 방공 공정성 및 공공성 강화 미디어 다양성 및 지역성 증진 인터넷 상 표현의 자유 신장 및 역기능 대응 강화 등의 과제가 꼽혔다. 방통위는 우선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선과 제작편성 자율성을 제고하고 공영방송과 민영방송의 역할을 정립해 미래지향적 방송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공영방송의 재원 투명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영방송 수신료위원회’를 설치해 수신료 제도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방송사 재허가 재승인 심사도 강화한다. 변별력이 낮은 방송평가 제도를 개선해 재허가와 재승인 제도의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미디어 이용행태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스마트폰과 PC를 포괄하는 통합시청점유율은 연내에 시범 산정한다. 또 본 제도 시행을 위한 법규를 정비해 나갈 예정이다. 지역방송의 경우 경영 악화 등을 고려해 소유 겸영규제를 완화하고 지역 민방에만 적용중인 자체편성 의무 비율 규정을 개선한다. 포털의 인터넷 게시물 임시조치는 정보 게재자의 반론 기회를 신설하고 사이버 명예훼손죄에 대한 위법성 조각 사유를 적용해 표현의 자유를 보장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아울러 최근 사회 문제인 불법촬영물이나 음란물 등 불법유해정보에 대해 인터넷방송 사업자가 음란물 유통을 인지한 경우 삭제나 접속차단을 의무화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실시간 차단 기술 개발에 나선다. 목표 2 이용자 능동적 참여와 권리 강화 이용자 참여 강화 목표에 포함된 과제는 이용자의 미디어 역량 강화 및 참여 확대 지능정보사회의 이용자 보호 강화 등이다. 방통위는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을 늘리고 시청자 권익 전담기구를 운영해 공동체라디오의 출력 증강이나 허가 유효기간 완화 등으로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기존 7곳에서 전국 광역권으로 확대 설치하고 마을미디어교육 등 대상별 맞춤형 미디어교육을 확대한다.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스마트 수어방송서비스’ ‘음성안내서비스’도 상용화해 소외계층의 미디어 격차 해소에 나선다. ‘통신분쟁조정제도’도 도입한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 해결을 위해서다. 또 ‘통신서비스 분야별 피해구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인터넷방송의 유료 아이템 한도액 하향 조정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단말기 지원금 분리공시제 도입과 국내외 단말기 출고가를 비교 공시제도 주요 과제로 포함됐다. 목표 3 지속 성장 가능한 방송통신생태계 구축 지속 성장이 가능한 방송통신 생태계 구축 목표에 꼽힌 과제는 불공정한 갑을관계 청산 및 상생환경 조성 방송한류 확산을 위한 고품질 콘텐츠 제작 기반 마련 매체 간 규제 불균형 해소 등 세가지다. 방통위는 방송사와 외주제작사 간 제작비 지급 저작권 배분 등 관련 내용 전반을 집중 점검해 올해 안에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홈쇼핑사와 납품업체 플랫폼사업자와 중소CP 등 방송통신 분야 전반의 불공정한 갑을 관계를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인터넷 사업자의 사회적 책무 국내외 사업자 역차별 문제 등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이슈는 ‘인터넷 분야 상생 협의체’를 구성해 해결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매체 균형발전과 시청권 보호를 동시에 고려해 방송광고 유형은 7개에서 2개로 단순화 하는 등 방송광고 제도도 전면 개편한다. 방송한류 시장은 중국과 일본 중심에서 동남아와 이슬람 권역까지 다변화시킨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내외 인터넷사업자 역차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해외사이트의 계속되는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사이트 차단이나 삭제를 추진한다. 국제조약에 가입해 해외 정부와의 공동대응이나 국제공조수사 등이 규제 집행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꼽히고 있다. 안정적인 성장세에 들어선 종편에 대해서도 외주제작 편성의무 의무송출 제도 등 그간의 비대칭 규제를 재검토하기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목표 4 미래 대비 신산업 활성화 신산업 활성화 목표 과제는 신규 방송통신서비스 활성화 및 제도 정비 개인정보 보호와 4차 산업혁명 지원 정책의 조화 등이다. 우선 지상파 UHD 방송을 2021년까지 전국에 도입하고 실질적 UHD 방송이 될 수 있도록 고품질 콘텐츠 제작과 프로그램 편성 양방향 서비스 등을 점검한다. OTT VOD 등 방송통신 영역을 넘나드는 융합형 미디어 서비스 확산에 따라 신유형 서비스 분류체계와 법적 지위 등을 제도화한다. 방송시장 경쟁 여건의 변화를 반영해 시장분석 기준 등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방식을 개선한다.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개인정보 유출시 과징금 부과기준을 높이고 이용자의 자기정보 통제권 강화 관련 법규위반 지속 시 서비스 임시 중지조치제도 등을 도입한다. 아울러 개인정보 비식별조치 활용에 대한 사회적 합의와 법제화 지원 위치정보사업에 대한 규제 완화 및 국제협력 강화 등을 통해 빅데이터와 같은 신산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효성 위원장은 “10대 정책과제를 통해 방송통신서비스가 건강하고 다양한 여론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정성과 공공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방송통신이 미래사회의 핵심 인프라로 기능할 수 있도록 공정경쟁 환경을 구축하고 신규서비스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관련 법령과 예산을 차질 없이 마련하고 과기정통부 기재부 행자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배터리게임20171206,IT과학,매일경제,공개 서비스 D1 ‘니드포스피드 엣지’ 고품질 그래픽·대중적 게임성 ‘눈길’,7일 오후 12시 7분 넥슨의 신작 PC온라인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가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다. 이 게임은 일렉트로닉아츠 EA 의 유명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시리즈의 온라인 버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EA의 한국 개발스튜디오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특징은 현실감을 살린 고품질 그래픽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성이다. EA 산하 개발사 EA다이스의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돼 차량의 모습과 레이싱 트랙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여기에 가속과 감속 좌우 핸들링 등 기본 방향키 조작만으로 쉽게 플레이할 수 있어 대중적인 레이싱을 추구한다.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도 다양한 형태를 제공해 입맛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과거 레이싱 게임에서 많이 사용됐던 직접 방을 생성해 친구나 다른 이용자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자동 매칭을 통한 대전도 지원한다. 이용자는 기본적으로 직접 방을 생성해 친구와 다른 이용자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룸 타입 방식의 친선경기를 즐길 수 있다. 친선전의 경우 기본 플레이 방식인 스피드전을 비롯해 아이템을 활용해 상대방을 방해하는 등의 행동이 가능한 아이템전 등으로 구성됐다. 또 8명의 이용자가 모두 개별적으로 승부를 펼치는 개인전과 팀을 구성해 대결하는 팀전도 즐길 수 있다. 실시간으로 랭킹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순위 경기 모드도 존재한다. 개인 스피드전 형태로 펼쳐지는 모드로 경기 결과에 따라 실시간 순위가 집계되고 등급에 따라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자신의 레이싱 실력을 단계별로 쌓아가며 비슷한 수준의 이용자와의 대결을 유도하는 라이선스 시스템도 존재한다. ‘루키’ ‘초급’ ‘중급’ ‘고급’으로 구분되며 ‘기능 테스트’와 ‘주행 테스트’ 등을 통과해 상위 라이선스 획득이 가능하다. 등급이 높아질수록 다양한 기술을 연마할 수 있으며 등급별로 생성된 방에 입장해 유저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간 보유 차량을 서로 거래할 수 있는 ‘거래시장’을 비롯해 미션을 수행하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 시스템’ 등을 갖췄다.카지노 사이트 빅뱅20171205,IT과학,아이뉴스24,KT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핑크퐁TV 론칭,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구글과 손잡고 유튜브 키즈 핑크퐁TV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키즈 콘텐츠 시장에 진출한다. 5일 KT스카이라이프 대표 이남기 는 자사 안드로이드TV 셋톱박스에 유튜브 키즈 핑크퐁TV 앱을 기본적으로 탑재해 키즈 핵심 콘텐츠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고 5일 발표했다. 유튜브 키즈는 매주 1천100만명 이상이 시청하고 있는 연령별 다양한 학습 콘텐츠다. 핑크퐁TV는 대세 캐릭터 상어가족 으로 유튜브 10억뷰를 달성하는 등 자체 콘텐츠를 포함한 국내외 유명 애니메이션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키즈 콘텐츠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포화된 유료방송 시장에서 키즈 콘텐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KT스카이라이프는 개방성이 특장점인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활용한 TV향 전용 키즈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독자적인 안드로이드TV 키즈존 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키즈 영화·애니메이션 등이 집약된 정액형 상품 및 VOD 서비스를 늘리고 내년 상반기 내 스카이라이프 전용 키즈 포털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선택권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형진 KT스카이라이프 마케팅전략실장은 스마트폰으로만 즐기던 키즈 콘텐츠를 TV속으로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은 개방형 안드로이드TV만이 가능한 일 이라며 스카이라이프만의 경쟁력 있는 키즈 콘텐츠로 플랫폼의 가치를 높이겠다 고 말했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는 유튜브 키즈와 핑크퐁TV 출시 기념으로 내년 1월10일까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 인증샷을 응모하는 이벤트를 연다. 응모자 전원에게 어린이 영어교육전문채널 키즈톡톡 플러스 와 무제한 다시보기 VOD 가 제공되는 키즈톡톡 디맨드 월정액 3개월 무료이용권을 선물하며 1등에게는 다이슨 무선 청소기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코드를 발급 받고 SNS 채널을 통해 키즈 앱을 공유하는 소문내기 이벤트 도 동시에 진행한다. 조회수가 높은 10명에게 5만원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된다.스포츠토토결과20171207,IT과학,조선비즈,시스코 신생 가상화폐 IOTA와 기술협력설은 사실무근,사물인터넷 IoT 기반 신생 가상화폐인 아이오타 IOTA 가 세계적인 정보기술 IT 기업과 기술협력을 발표했지만 이들 중 하나로 언급됐던 시스코 Cisco 가 관련 사실을 정면으로 부인했다. IOTA 가격은 지난 4일 현지시간 글로벌 IT 기업과의 협력 발표 소식과 함께 약 50% 올랐다. 시스코코리아 관계자는 7일 조선비즈와 전화통화에서 “시스코가 IOTA와 함께 협력을 진행 Team up 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시스코가 속해있는 ‘트러스티드 IoT 얼라이언스 Trusted IoT Alliance ’의 약자가 ‘TIOTA’라 가상화폐 IOTA와 혼선이 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트러스티드 IoT 얼라이언스 측이 시스코와 IOTA가 협력한다는 내용을 실은 외신 매체에 정정요청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시스코와 보쉬 등이 속한 트러스티드 IoT 얼라이언스는 IoT와 블록체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프로젝트와 결과물을 오픈소스 코드로 공개하는 세계적인 연합체다. 세계 주요 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확장하기 위해 지난 9월에 공식 출범했다. IOTA IOTA 제공 시스코는 네트워크 장비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영향력을 자랑하는 기업이다. 최근 수년간 이 기업이 미래 주력 사업으로 키워온 IoT 플랫폼은 약 4300만개의 기기를 관리하는 세계 최대 IoT 플랫폼으로 성장하기도 했다. 네트워크 분야 공룡인 시스코와의 협력설은 IOTA의 가치 평가를 높이는데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지난달 28일 현지시간 로이터 등 주요 외신은 IOTA가 시스코 폭스바겐 삼성전자 등과 협력한다는 내용의 기사를 실었다. IOTA를 관리하는 독일 비영리 기업 IOTA재단은 마이크로소프트 MS 삼성전자 후지쓰 등과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판매시장 관련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IOTA가 보쉬 등과도 제휴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IOTA 가격은 지난 6일 코인원 등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9500원선까지 치솟았다. 이달 1일까지만 해도 IOTA의 가격은 1600원대였다. 현재 5000원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IOTA는 IoT에 최적화된 가상화폐로 전송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탱글 Tangle ’이라는 네트워크를 사용한다. 탱글은 기존 블록체인을 보완한 기술로 네트워크 참여자가 거래 기록을 발생시키는 ‘거래자’인 동시에 이 기록을 검증하는 ‘채굴자’의 역할을 하게 한다. IOTA는 지난 6월 비피넥스 Bitfinex 에 최초 상장했다. 최근에는 리플 XRP 을 제치고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비트코인 캐시 BCH 이어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 4위에 올라섰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뉴시스,신세계면세점 2017 웹어워드코리아 최우수상 수상,서울 뉴시스 최선윤 기자 신세계면세점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2017 웹어워드코리아’ 시상식에서 서비스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은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됐거나 개편된 유무선 기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올해는 총 74개 분야에 걸쳐 각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했다.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수상작이 선정됐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상업적인 목적을 넘어서 친근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객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 받은 것 같아 더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 개선 및 콘텐츠 개발 등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스포츠토토 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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